*일본 각 포털 사이트의 지식인 채널에 있는 재미있는 질문들을 모아 편집한 포스팅입니다.*



[좋아하는 그녀의 오른손 약지에는 떡 하니 반지가!! --;;
그녀는 분명히 독신일텐데?, 그 반지에는 무슨 의미가...단순한 패션인지 아니면 진짜 애인이 있는건지 신경쓰여서 작업도 못 걸겠어..]라는 고민을 가진 남성분이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그 중에서 이러한 질문을 해주신 분이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근 좋아하는 여자가 생겼습니다.
근데 그녀는 오른손 약지에 반지를 끼고 있습니다.

왼손 약지는 결혼했다는 표시라고 알고 있는데, 주변에서 오른손 약지는 결혼은 안했지만 남자친구는 있다는 의미라는데 맞는건가요?

제가 좋아하는 여성은 25~26정도로 보입니다.






질문자님의 내용을 정리해보면 [오른손 약지에 껴있는 반지 = 남친있음]라는 이야기인데, 진짜로 사실인지 많은 분들에게 물어봤습니다.
그중 대답을 모아봤는데요, 한번 보시죠.

"왼손 약지에 커플링이나 남자친구한테 받은 반지를 보통 낍니다만,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여성은 왼손이 아닌 오른손에 끼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peace_ftw상)

"남자친구는 없지만, 반지가 끼고 싶어서 오른손에 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chocola1986상)

역시 같은 약지지만 좌우에 따라서 의미는 많이 달라지는 것 같네요.

"저는 오른손 약지에 부모님한테 성인이 된 기념으로 받은 반지를 끼고 있습니다. 부적같은 느낌으로 말이죠. 약지에 끼는 편이 왠지 여성스럽게 보이는 느낌도 있어서, 오른손 약지에 끼고 있습니다." (tomo_yuki상)

위 답변과 같이 "부적"으로써 몸에 차는 것을 중시한다고 하면, 어느 손가락에 차고 있는 지는 그다지 중요한 사항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또 약지는 가장 방해가 되지 않는 손가락이기도 합니다. 검지와, 새끼손가락은 항상 무언가에 부딪히고, 중지는 빡빡한 느낌이 너무 많이 납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유로 낀듯 하면서도 안 낀듯한 느낌이 드는 약지에 반지를 겼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자신에 대한 선물 + 부적의 의미로 반지를 꼈을 가능성도...

사회인이 되면 생일이나 이벤트성이 깊은 날에 자신에게 뭔가 선물하고 싶어집니다.
그때 남자친구가 없다고 해도, 자신이 원하는 반지가 있으면 바로 손가락에 착용하는 여성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반지 디자인이 볼때마다 바뀐다면 실제로 이러한 케이스라고 볼 수 있겠지요.

또 실제로 이러한 의견들도 있었습니다.

"오른손 약지는 정신의 안정, 그리고 감성을 높여준다"라고들 하기 때문에 그런 의미로, 반지를 사서 끼는 여성분들도 꽤 있습니다." (daramegu상)

분명히, 반지의 의미까지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어보이네요. 

그래도 신경이 계속 쓰인다면....

정말 신경이 쓰인다면, 상대방에게 "그 반지 어울리네"라는 식으로 칭찬을 해주면서, 반응을 한번 보는 건 어떨까요?

만약 남자한테 받은 반지가 아니라면, 당황하면서 "아 이거 내가 저번에 맘에 들어서 그냥 산거야~"라는 식으로 설명할 것입니다.
또 그럴때 자연스럽게 반지 사이즈를 물어봅시다. 그렇다면 여성은 당신을 의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의 경우에는 "남자친구한테 받은거야~"라고 대답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직접적으로 무슨 의미의 반지인지 물어봐도, 손해는 보지 않을 것 같네요~.

물론 후자의 경우라면 죄송하구요 ㅠㅠ






*번역 신청 받습니다. 블로그에 올린만한 글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다음 뷰 믹스 업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_^
  이왕이면 구독도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