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연애관련 설문조사를 통해 일본인들의 연애상식을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생일, 사귀기 시작한 처음날,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이러한 여러 기념일이나 이벤트중에서, "가장 소중하게 보내고 싶은 애인과의 기념일 & 이벤트는!?"이라는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가장 많은 답변을 받은 것은"남자.여자 친구의 생일"이었는데,
이러한 답변을 한 이유와, 작년 연애에 대해 반성할 점 그리고 올해 연애에 대한 포부도 물어봤습니다.


*彼.彼女の誕生日 = 남자,여자친구의 생일*
*付き合いだした日 = 사귀기 시작한 날*
*クリスマス = 크리스마스*
*年末~年始 = 연말 연시*

역시 넘버 원은 생일~사랑하는 사람이 태어난 특별한 날이니까~

"애인과 보내는 가장 소중한 이벤트는?"의 앙케이트 결과를 보면,  "남자,여자친구의 생일"이 68%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남자,여자친구의 생일"를 가장 소중한 이벤트라고 답변한 분들은 "사랑하는 사람이 태어난 특별한 날"이라는 점에 포인트를 두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귀기 시작한 날"을 답변해주신 분들은 "둘이 시작한 기념일"이라는 점을 중시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의외였던 것은, 애인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고 답변한 쪽이 여자보다도 남자쪽이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보통 크리스마스같은 이벤트는 여자쪽이 더 좋아할 것 같은 이미지가 있는데, 남자들도 다르지 않았군요!

결과만 놓고 보자면 반짝반짝 거리는 화려한 장식속과 함께 로맨틱한 무드에 빠지고 싶은 쪽은 실제로 남자쪽이고, 해를 새롭게 맞이하는 연시에 애인을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쪽도 남자 쪽인 것 같습니다.




*남자,여자친구의 생일*에 대한 코멘트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날이니까]

[사랑하는 사람이 이 세상의 생명을 받은 날이니까]

[그 날이 없었더라면 우리 둘은 만날 수 없었을 테니까]

[태어나줘서 고맙다는 마음을 제대로 전달하고 싶으니까]

*사귀기 시작한 날*

[우리 둘만의 기념일이니까]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이니까]

*크리스마스*

[로맨틱 하잖아]

[그날 만큼은 애인과 보내야 한다는 이미지가 강하니까!]

작년 연애에 대해 반성할 점 그리고 올해 연애에 대한 포부!!


작년 연애에 대해 반성할 점중에서는, 남성은 이기적인 행동이나 적극성, 여자친구한테 솔직하지 못한 점, 그리고 상대에 대한 배려가 모잘랐다고 하는 코멘트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젊은 여성들 답변을 보면 특징이 있었는데, 남자친구와 자주 만나지 못 하는 외로운 상황에 빠지게 되면, 다른 유혹들에 빠질 것 같다..등의 불안정한 애정경향이 보이는 답변들이 많았습니다.

젊은 층에서는 부정적인 반성점이 많았던 반면에, 40대 중년의 세대에서는 보통 사람들이 부러워 할 해피한 반성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연애에 대한 포부"에 대해서는, 20대 전반의 사람은, 남자 여자친구와 멋진 연애를 하기 위해서도, 자기자신이 성장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코멘트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30대를 넘긴 분들의 답변들 중에서는 남녀 모두 결혼을 목표로 한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반성할 점*

[상대방이 날 싫어할까봐 주저했던 점이 많았다]

[너무 바빠서 상대방을 챙겨주지 못 했다]

[너무 행복해서 살이 쪄버렸다]

[마음의 유혹들이 많았다]

*포부*

[마음을 좀 더 냉정하게 갖고, 여자친구에게 착하게 해주겠다]

[빨리 결혼하겠다]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겠다]

원문 사이트 보기 - http://wedding.goo.ne.jp/lovecommon/012.html


 
*번역 신청 받습니다. 블로그에 올린만한 글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다음 뷰  믹스 업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_^


  이왕이면 구독도 ^^;;

 

댓글을 달아 주세요